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제태크

교보 윈케이 체크카드로 통신료 할인 받기 (SKT 할인! 토익 할인!)

원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 롯데 스카이패스 신용카드를 쓰고 있었다.

 

그런데 4월~7월까지 신용카드 소득공제율이 한시적으로(체크카드의 경우 30%→80%까지) 상향된다는 소식과 줄어든 월급으로 할인을 똑똑하게 해주는 카드를 찾다가 교보증권의 윈케이 체크카드를 써보기로 했다.

(3월 말부터 수령받아 사용함! 사용 후기는 맨 아래에)

 

 

  • 이런 사람에게 윈케이(Win.K) 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1. 월 통신료 3만원 이상 사용하는데 통신료 할인 카드가 없는 분 : 3천원 할인
  2. 수험 준비를 하는 분 : 학원, 서점, 어학시험(토익 가능!!) 할인
  3. 편의점, 커피 5천원 이상으로 자주 이용하시는 분
  4. 주유 할인이 필요한 분

20대~30대에게 유용할 것 같은 체크카드이다.

통신료의 경우 더 파격적으로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도 많지만 할인 대상 금액이 실적 금액에 포함이 되는 점, 토익이 할인되는 점(감격!), 커피 할인 조건 금액이 5천원 이상으로 무난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토익 시험은 할인 받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5천원이나 할인이 되는 점도 좋았고, 커피 할인도 웬만한 카드는 1만원 이상 사용 시 할인되는 경우가 많아 불편했었는데 5천원 이상 사용이라면 좀 더 할인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았다.

 

 

  • 카드 및 계좌 개설 방법

스마트폰에 교보증권 어플을 설치한 후 비대면 계좌(CMA)를 개설하고 윈케이(Win.K)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은행권 비대면 계좌 개설과 방법이 같으므로 신분증을 준비해 순서에 따라 개설하면 된다.

 

(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증권용 공인인증서도 교보증권을 통해 생성 후 이용하면 조금 편리하다. 주식을 안하시더라도 공인인증서를 생성해 둔다면 교보증권 로그인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교보증권 카드 상세페이지 : https://www.iprovest.com/login_default.jsp

 

 

혜택을 파악하기 전에 먼저 실적 등과 같은 조건사항부터 살펴 보았다.

 

 

 

  • 특징(조건사항)

- 카드 실적  필요 : 전월 실적 30만원 충족

- 카드 실적 산정 시 제세공과금과 상품권 구매금액은 제외되나, 할인 혜택 받은 금액도 실적에 포함됨

  (예 : 실적 충족 시 통신료 50,000원 자동이체 시 3,000원 청구할인되고 카드 실적 대상 금액에 통신료 50,000원도 포함됨)

- 카드 수령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는 카드 이용실적과 무관하게 혜택 제공됨

- 카드사는 BC카드로 소속됨

- 교보증권 계좌(CMA 계좌) 외에 우리은행 가상 계좌도 부여됨(동일한 계좌라고 생각하면 되며,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가능)

- 청구 할인이므로 결제 후 며칠 뒤 입금됨

 

 

자세한 혜택은 아래와 같다.

 

 

  • 교육비 할인 혜택 : 학원, 서점, 응시료(토익) 할인

 

  • 주유 할인

 

  • 편의점, 카페, 통신료 할인


 

  • 사용 후기

3월 말에 수령해서 4월 한 달간 약 31만원의 금액을 이 카드로 사용했다.(5월 혜택 실적 달성!)

CMA 계좌라서 얻는 금리는 따로 신경 쓰지 않았다.

 

이직 준비를 하느라 교보문고에서 수험서로 다양한 책(회계관리 1급, 한국사, 토익 RC)을 구매했고, 토익 시험도 이 카드로 결제했다. 편의점에서는 대부분 5천원 미만으로 결제했기 때문에 편의점 할인은 대부분 못 받았지만, 카페 할인의 경우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에서 전부 혜택이 가능했기 때문에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에서 각각 할인을 받았다.

그리고 SKT 통신료도 3천원 할인받았다. ㅎㅎㅎ

 

카드 수령을 3월 초에 했다면, 혹은 4월 초에 했다면 적어도 두 달간은 실적에서 여유로웠을 텐데 토익 접수하는 데에 마음이 쫓겨서 지나고 나서 아차 했다.

 

그러므로 팁이 있다면, 월 초에 맞춰 카드 수령 및 등록을 하면 실적을 좀 여유롭게 쓸 수 있을 듯하다.

 

- 장점

이 카드의 장점이라면 체크카드인데도 혜택이 다양한 점, 혜택 조건이 너무 높거나 까다롭지 않은 점, 혜택 받은 금액도 실적 산정에 포함되는 점이다.

 

- 단점

단점이 있다면, 계좌 출금이 까다로울 수 있는 점, 앱 알림을 통한 입출금 및 잔액 확인이 어려운 점이다.

 

계좌 출금은 나는 타행으로 이체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체 수수료의 조건은 잘 모르겠지만 생활비 금액만 넣어서 사용하고 있고 만약 출금할 일이 있다면 타행 이체 시 수수료가 0원이었던 걸 확인했던지라 타행으로 이체해서 이용하였다.

 

그리고 앱 알림을 통한 입출금은 출금 같은 경우, 모든 출금 거래 알림을 유료로 300원 주고 사용하고 있는데 잔액이 표시되지 않아 불편하고 무엇보다 입금이 되었을 경우 알림이 없다. 그래서 청구 할인받아서 입금된 금액을 나도 모르게 섞어 사용하고 있었던게 좀 불편했다. 

 

- 총평

총평으로는 4월 한 달간 톡톡히 할인 받아 쓴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한다. ㅎㅎ

단점에 비해 장점이 크다고 생각해서 소득공제 혜택이 80%로 상향 조정된 7월까지는 아마 계속 이 카드를 이용할 것 같다.